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비판적 사고
    기록1 2019. 8. 31. 13:35

    질문은 어떻게 하는 것인가
    왜 질문을 해야하는가

    역사 속에서 반복된 여러 문제 상황은 동일한 의미나 주제를 담고 있지 않다. 그리고 그 방향이 어디든 인간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문제발견-수정- 변화 및 대응의 과정을 거쳤다. 누군가는 이것을 진보라 부를 것이다.

    민주주의와 교육 수업을 (2번째 수업이 막 시작하는 즈음이지만 마스터 한 척;;;) 들으며, 그리고 리딩 과제를 읽으며 드는 생각은.

    -아니 어떻게 그때는 이랬대? 헐랭 멍청이들이었나?
    아니 이 사람들은 왜 이렇게 생각했지? 였다. -

    그리고 그 물음은
    - 아니 어떻게 고쳤지? 그래도 변한거잖아 지금은 이렇지 않으니! -

    로 이어진다.

    - 어떻게 고쳤지? -

    Academic Reading 과 Writing이 ​고친 것 같은 것이 오늘의 심정이다.

    American Academic Culture에 대한 코칭을 받아서 쓰는 일기다. (Tmi 하나 남기자면 코치가 영어 말하기 열심히 연습하라 했다.)



    '기록1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연구 두 개  (0) 2019.10.19
    난관  (0) 2019.09.10
    Reading  (0) 2019.08.23
    교육정책 형성의 철학적 기초  (0) 2019.08.08
    본분  (0) 2019.08.01
Designed by Tistory.